[Unity] Android 무선으로 빌드하기
USB port를 매번 사용하는게 번거로워서 무선 빌드를 활용하기로 했다.
내가 사용하는 os가 Android 이므로 Android만 다룬다
0. 무선 디버깅 설정
[개발자 옵션] -> [무선 디버깅] 으로 이동한다.
(현재는 이미 커넥트 된 상태라서 아래에 페어링 기기가 뜬다.)

페어링 코드 기기 페어링을 선택 후 해당하는 페어링 코드와 IP주소를 추후 사용하면 된다.
1. ADB(Android Debug Bridge) 확인
[Unity] -> [Edit] -> [Preferences] -> [External Tools]에서 Andriod SDK Tools의 경로를 복사한다.
해당 경로로 이동한 뒤 CMD를 열어준다.
2. CMD
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한다.
1. dir 입력 : 해당 주소에 있는 디렉토리 체크
2. cd platform-tools : platform-tools로 이동한
3. dir 명령어로 adb.exe가 있는지 확인. 있을 경우에만 진행!
4. adb pair 192.168.0.111:11111 (= 0에서 확인한 IP 주소 입력)
5. Enter paring code 안내에 따라 페어링 코드 입력

3. Build and Run

제대로 연결되었다면 Run Device에 휴대폰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다.
이후 Build 시켜주면 된다.
참고로 해제할때는 CMD에서 adb shell -> exit 순으로 입력해주고 디바이스에서도 무선 디버깅을 해제해주면 된다.
4. Player Setting (Optional)
Build Setting에서 사전에 설정해줘야하는 목록들이다.
해당 파트는 어떤 앱을 하냐에 따라서 해줘야 할 작업이 다를것이다.
- Graphic APIs : 불칸 삭제 (AR 작업이므로)
- Minimum API Level : 사용 기기마다 권장 레벨이 다르므로 주의
- Scripting Backend : IL2CPP 설정
- Target Architectures - ARM64 ( ARMv7만 설정해 두면 실행 안됨)
참고자료
[Unity] USB없이 모바일 무선 디버깅으로 빌드하기(안드로이드, 갤럭시)
시작하기 전에!스마트폰에 '개발자 옵션'이 활성화되어 있어야합니다.활성화는 아래 게시글을 따라해주세요▼2024.04.10 - [IT 잡지식] - 스마트폰 개발자 옵션 활성화하기(안드로이드, 갤럭시) CM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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