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부용으로 작성되는 페이지입니다. 틀린 부분이나 환경에 따라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MediaPipe Plugin을 설치하면서 겪었던 오류만 작성해두었다.
실제 설치 방법은 동영상 및 참고 자료에 작성한 URL 참고!
homuler/MediaPipeUnityPlugin: Unity plugin to run MediaPipe
GitHub - homuler/MediaPipeUnityPlugin: Unity plugin to run MediaPipe
Unity plugin to run MediaPipe. Contribute to homuler/MediaPipeUnityPlugin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.
github.com
Bazel 설치 관련 오류
Failed to load 'C:/MediaPipeUnityPlugin/Packages/com.github.homuler.mediapipe/Runtime/Plugins/libmediapipe_c.dll' because one or more of its dependencies could not be loaded.
python build.py build --desktop cpu --include_opencv_libs -v
해당 명령어로 인스톨까지 문제 없이 마치고 unity로 프로젝트를 열어보았는데 오류가 발생하였다.
다름아닌 libmediapipe_c,dll 파일에 문제가 발생한듯한데, 원인은 알 수 없었으나 의존하고 있는 다른 파일들이 설치가 안 된 모양이었다.
ERROR: Skipping '/mediapipe_api:mediapipe_desktop': not a valid absolute pattern (absolute target patterns must start with exactly two slashes): '/mediapipe_api:mediapipe_desktop'
WARNING: Target pattern parsing failed.
ERROR: not a valid absolute pattern (absolute target patterns must start with exactly two slashes): '/mediapipe_api:mediapipe_desktop'
INFO: Elapsed time: 79.039s
INFO: 0 processes.
FAILED: Build did NOT complete successfully (1 packages loaded)
정확히 어떤 부분이 에러가 났는지 살펴보니, Bazel인데 /가 하나 빠져서 타겟이 제대로 설정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했었다.
하지만 막상 제대로 수정해줘도 설치가 되지 않아서, 결국 build.py와 WORKSPACE 를 한 번씩 더 체크하고 빌드를 진행해주어서 성공했다 (물론 그 과정까지 N시간이 걸렸지만)
사실 만들어보고 싶은 것도 결국 터디나 트래킹 센서들로 이미 쉽게 할 수 있는 것들이긴 하지만...
이렇게 직접 플러그인을 사용하는게 목적이었으니 열심히 해보자
참고자료
Mediapipe plugin in Unity - Limetime’s Lab
Mediapipe plugin in Unity
Mediapipe plugin in Unity
limetimeline.github.io
Mediapipe plugin in Unity(Windows) - Build Android - Limetime’s Lab
Mediapipe plugin in Unity(Windows) - Build Android
미디어파이프 플러그인을 이용한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 빌드.
limetimeline.github.io
'Unity > 자료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ScriptableRendererFeature 작성하기 (1) | 2025.06.01 |
---|---|
[Unity] Object Pooling (0) | 2025.04.09 |
[Unity] Android 무선으로 빌드하기 (0) | 2025.03.21 |
[유니티] UnityFigmaBridge : 유니티와 피그마 연동 (0) | 2025.03.01 |